2024/02 3

종로 서순라길 맛집 살롱순라 방문 후기(안국, 종로3가, 소개팅)

오랜만에 집순이의 집콕생활을 벗어나 서울 나들이를 다녀왔다. 요즘 느낌의 맛집을 찾던 도중, 살롱순라가 나와서 가보기로 결정! 가게 입구 사진 찍는 것을 까먹어버린.. 초보 블로거 (미친다 미쳐)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10길 75 살롱순라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평일만! 브레이크 타임 O 15:00 ~ 17:00) 대중교통 이용 시 : 종로3가역 7번출구 도보 3분 [내부 인테리어] 가게 내부는 한옥 + 감성 인테리어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실제로 안에는 소개팅을 하는 사람도 많았는데, 소개팅용 식당으로도 딱이다! 너무 정적이면 오히려 어색할 수 있을텐데 이 곳은 적당한 소음이 있고 분위기도 좋다. [인기메뉴 및 가격] 키오스크 주문 방식이라, 음식 사진도 잘 ..

파이렉스 스테인리스 반찬통 650ml 구매 후기(스텐, 김치통, 세척 방법, 연마제)

우리집은 김치를 사먹는다. 독립 이후, 나도 엄마처럼 김치 사먹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시중에 파는 김치는 1키로(최소) 혹은 그 이상으로만 팔았다. 집에서 밥을 먹는 횟수는 많아봤자 5회, 그리고 빵순이인 나는 김치가 필요한 밥상을 자주 차리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엄마 집에서 김치를 받아왔다. 엄마가 김치를 플라스틱 배달용기에 담아줘서, 별 생각없이 그대로 냉장고에 넣었다. 그랬더니... 냉장고를 열 때마다 김치냄새가 진동을 했다. 난 은근히 깔끔쟁이라, 냉장고에서 반찬냄새가 나는 게 싫어서 냉장고 전용 탈취제를 넣었지만 실시간으로 익어가는 김치 냄새를 잡는 것은 불가능했다.... 😢 그래서 반찬통을 사야겠다! 는 생각을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다. 1. 밀폐가 잘 되어야 함 2. 사..

LIFE/소비요정 2024.02.24

파이렉스 노티드 믹싱볼 3Set 구매 후기(유리 믹싱볼 vs 스텐 믹싱볼)

자취생인 나는 믹싱볼이 불필요할 줄 알았다. 하지만 의외로 샐러드볼, 쌀씻기 등 요리할 때 믹싱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품 서칭을 시작했다. 유리 믹싱볼과 스텐 믹싱볼을 한참 고민했다. 유리 믹싱볼 스텐 믹싱볼 무겁다 가볍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전자레인지 사용 불가능 연마제 제거 불필요 연마제 제거 필요 깨질 위험 있음 깨질 위험 없음 사실 연마제 제거 필요 여부를 제외하면 스텐 믹싱볼이 모든 면에서 좋아보이지만..! 나는 스테인리스 소재가 주방도구와 만났을 때 내는 소리를 싫어하고 최근에 구매한 테팔 후라이팬의 연마제가 제거해도 해도 해도 계속 나와서 연마제 제거에 신물이 난 상태였다. 유리 믹싱볼은 샐러드 볼로 예쁘게도 활용 가능하고, 전자레인지가 가능한 그릇이 별로 없던 나에겐 정말 좋..

LIFE/소비요정 2024.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