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8

노다호로 법랑 트레이 미니 SSS 구매 후기 (철망, 법랑 보관법, 사용법, 관리법, 에어프라이어)

구매 계기 에어프라이어를 종이호일을 아래에 깔고 만두, 감자튀김 정도 구워먹는 정도로 사용하였다. 인스타 피드에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가 나오고 이걸 하기 위해서는 에어프라이용 그릇이 필요했다.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활용도가 다양한 법랑이라는 소재를 알게 되었고, 법랑 중 가장 유명한 노다호로 법랑 트레이를 구매하였다. 제품 스펙 제품명: 노다호로 법랑 트레이 미니(SSS) 사이즈 : 가로 15.5 x 세로 12.5 x 높이 2.6cm 식빵 한 쪽이 겨우 들어가는 크기이다. 굉장히 작다. 채망은 노다호로 제품은 아니고, 타사의 제품이다. 스테이크 굽고 레스팅할 때 활용하고 싶어서 함께 구매했다. 사이즈 체감을 위해 500ml 맥주캔과 옆에 놓고 찍어보았다. SSS 사이즈 선택 이유, 실물 후기 집에 ..

LIFE/소비요정 2024.03.16

장한평역 카페 비바라비다 방문 후기(디저트, 베이커리, 노트북, 콘센트)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96 지1층 B105호, B106호 영업시간 : 평일 9:00 - 22:00 주말 11:00 - 22:00 위치 :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5번출구 도보 5분 가는 길 자동차 중고매장 지하에 있어 초행이라면 입구를 찾기 힘들 수 있다. 건물을 마주보고 오른편에 보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인다. 그 곳에 "비바라비다 cafe" 표지판이 있다. 그 표지판을 보고 아래로 내려가면 카페가 나온다. 내부(콘센트) 매장 내부에 들어가면 아주 넓찍한 공간이 나온다. 주말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았다. 콘센트가 있어 노트북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입구 기준 우측에 푹신한 쇼파가 있는 자리에 있었는데, 테이블에 3개의 콘센트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했다. 감성이 ..

장한평역 목구멍 구워주는 고기집 방문 후기(솥뚜껑 삽겸살, 미나리, 장안동)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길 36 1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23:00 라스트 오더) 위치 :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4번출구 도보 3분 메뉴 및 가격 삼겹살 : 13,000원 목살 : 13,000원 갈비본살 : 21,000원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다. 1인분에 150g이고, 2명이 와서 3인분 충분히 먹을 수 있다고 함 2명이 3인분을 충분히 먹을 수 있으면 1인분 메뉴를 적당히 만들면 되지 않나 싼 가격으로 사람들 들어오게 한 뒤 많이 시키게 하려는 수작으로 밖에 안 보임 하하하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다는 것을 들어와서 알았으며, 이 조건은 자리에 앉아서 상을 봐야만 알 수 있었음 나는 삼겹살 2인분 목살 1인분을 주문했다. 여기는 미나리를 함께 구워먹는 것이 ..

종로 광장시장 맛집 종로5가 맛집 아베베 베이커리 주말 방문 후기(웨이팅)

겨울답지 않게 따뜻했던 2월의 어느 날 광장시장에 방문했다. 시장에서 붕어빵을 사먹고 신나게 걸어가는 도중, 사람들이 길게 줄 서 있길래 여기는 뭐지? 하고 간판을 확인해보니 제주도에서 유명해져 서울로 온 아베베 베이커리였다.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01 1, 2, 3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대중교통 이용 시 : 종로5가역 7번출구 도보 4분 주말 웨이팅 시간 나는 주말(일요일) 오후 2시 반쯤 줄을 서기 시작했고, 30분 정도 웨이팅 후에 입장할 수 있었다. 대기 시간이 심심하니 근처에서 간식 포장해와서 먹으면서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안에 들어가면 바로바로 주문해야 하니 대기시간에 먹고싶은 맛을 미리 고르는 것은 필수다. (가게 내부에 사람이 많고 정말 정신..

종로 서순라길 맛집 살롱순라 방문 후기(안국, 종로3가, 소개팅)

오랜만에 집순이의 집콕생활을 벗어나 서울 나들이를 다녀왔다. 요즘 느낌의 맛집을 찾던 도중, 살롱순라가 나와서 가보기로 결정! 가게 입구 사진 찍는 것을 까먹어버린.. 초보 블로거 (미친다 미쳐)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10길 75 살롱순라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평일만! 브레이크 타임 O 15:00 ~ 17:00) 대중교통 이용 시 : 종로3가역 7번출구 도보 3분 [내부 인테리어] 가게 내부는 한옥 + 감성 인테리어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실제로 안에는 소개팅을 하는 사람도 많았는데, 소개팅용 식당으로도 딱이다! 너무 정적이면 오히려 어색할 수 있을텐데 이 곳은 적당한 소음이 있고 분위기도 좋다. [인기메뉴 및 가격] 키오스크 주문 방식이라, 음식 사진도 잘 ..

파이렉스 스테인리스 반찬통 650ml 구매 후기(스텐, 김치통, 세척 방법, 연마제)

우리집은 김치를 사먹는다. 독립 이후, 나도 엄마처럼 김치 사먹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시중에 파는 김치는 1키로(최소) 혹은 그 이상으로만 팔았다. 집에서 밥을 먹는 횟수는 많아봤자 5회, 그리고 빵순이인 나는 김치가 필요한 밥상을 자주 차리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엄마 집에서 김치를 받아왔다. 엄마가 김치를 플라스틱 배달용기에 담아줘서, 별 생각없이 그대로 냉장고에 넣었다. 그랬더니... 냉장고를 열 때마다 김치냄새가 진동을 했다. 난 은근히 깔끔쟁이라, 냉장고에서 반찬냄새가 나는 게 싫어서 냉장고 전용 탈취제를 넣었지만 실시간으로 익어가는 김치 냄새를 잡는 것은 불가능했다.... 😢 그래서 반찬통을 사야겠다! 는 생각을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다. 1. 밀폐가 잘 되어야 함 2. 사..

LIFE/소비요정 2024.02.24

파이렉스 노티드 믹싱볼 3Set 구매 후기(유리 믹싱볼 vs 스텐 믹싱볼)

자취생인 나는 믹싱볼이 불필요할 줄 알았다. 하지만 의외로 샐러드볼, 쌀씻기 등 요리할 때 믹싱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품 서칭을 시작했다. 유리 믹싱볼과 스텐 믹싱볼을 한참 고민했다. 유리 믹싱볼 스텐 믹싱볼 무겁다 가볍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전자레인지 사용 불가능 연마제 제거 불필요 연마제 제거 필요 깨질 위험 있음 깨질 위험 없음 사실 연마제 제거 필요 여부를 제외하면 스텐 믹싱볼이 모든 면에서 좋아보이지만..! 나는 스테인리스 소재가 주방도구와 만났을 때 내는 소리를 싫어하고 최근에 구매한 테팔 후라이팬의 연마제가 제거해도 해도 해도 계속 나와서 연마제 제거에 신물이 난 상태였다. 유리 믹싱볼은 샐러드 볼로 예쁘게도 활용 가능하고, 전자레인지가 가능한 그릇이 별로 없던 나에겐 정말 좋..

LIFE/소비요정 2024.02.02

[재능의 불시착_박소연] 당신의 직장생활은 안녕하신가요?

직장인들이 사회에서 흔히 겪는 모순을 덤덤하게 담아낸 책 겁쟁이에 안전주의자인 나는 "아무리 힘들어도 돈은 벌어야지" 라고 생각하며 나의 내면의 마음을 무시하기 일쑤였다. 나와는 다르게 당당하게 행동하는 소설 속의 인물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었다. 아직 발견하지 못한 나의 재능은 어쩌면 1,000년 뒤에는 대단히 필요한 재능이 될 수도 있다. 삶이 힘들 때, 직장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이 말을 곱씹어보자. 1,000년 뒤에 대단히 필요할 내 재능을, 내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해보기 가장 마지막 부분인 언성 히어로즈와 작가의 말을 찬찬히 읽어가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언젠가 직장인으로서 내 모습이 초라해보일 때 다시 찾아야지.

한성대입구역 맛집 성북동 카레 방문

2024년 1월 친구의 검색으로 우연히 알게 된 카레집 이름이 "카레"라는 것을 듣고 흥미가 생겨 방문하게 되었다. 별다른 생각 없이 12시반 쯤 도착했는데, 대기가 길었다. 직원분이 틈틈이 나와서 대기가 몇 분 정도 남았다고 알려주신다. 우리 뒤에 4팀 정도 있을 때, 재료 소진으로 더 이상 손님을 받지 않는다고 했다. 이 정도로 인기가 있는 집인 것을 모르고 왔는데, 운이 좋았다. 1시간 정도의 기다림 끝에 가게 입성! 가게 내부 인테리어도 예쁘다. 주인 분이 엑소 세훈과 강아지 비비를 좋아해서, 관련된 글이 있었는데 너무 귀여웠다. 매장은 좁았고, 자리는 테이블 형식과 바 형식 2개였다. 테이블 - 4인 / 2인 바 - 최대 6인 정도(?) 메뉴 : 화이트 치킨 카레 1, 시금치 카레 1, 반숙 달..

3) 전세집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은행 방문, 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 소득 인정, 연봉 5,000)

독립을 위한 첫걸음 전세집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첫 독립을 준비하는 경우, 집 알아보는 방법부터 대출, 입주까지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정말 많아요. 2023년 12월 갓 독립한 제가 독립을 준비하며 겪었던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음에 드는 집을 구한 뒤, 은행에 가야 하는 이유 및 필요 서류를 알려드릴게요. [전체 절차] 대출 알아보기 집 알아보기 부동산 방문 은행 방문 계약하기 계약 전세 대출 신청 확정일자 받기 입주하기 전입신고 [1. 은행 방문 시점 및 이유] 대출을 받기로 결심했다면 은행은 자주 가는 것이 좋아요. 은행 방문 시점 별 알아올 수 있는 정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시점 정보 집을 알아보기 전 대출 가능한 한도(예상) 마음에 드는 집이 생긴 이후 등기부등..